자넷매거진

한달만에 취득 가능한 자격증 BEST

통합관리자


 


코로나라는 특수한 상황이 계속 지속되는 시대, 취업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죠. 

이젠 좀 더 제대로 생각을 해 봐야 할 때입니다. 그리고 움직여야 할 때입니다.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왜 나만 취업을 하지 못하지? 등등

여러분 다들 알고 계시죠? 지금은 100세 시대라는 걸.

초고령화 시대로 은퇴라는 것이 없어진 지금

멀티 직업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에게는2, 3의 직업이 점점 필수가 되어가며

이런 새로운 시대 변화에 적응하고 끝없는 배움에 도전하는 것이 이제는 당연시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제공되는 정보는 수많은 직업의 세계 중 시대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거나 현재 중요한 직업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한달이라는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는 유망 자격증 BEST 5 관련 정보입니다.

 



 

1.와인소믈리에 자격증

여러분들은 와인, 좋아하시나요?

흔히 와인은 상류층이나 사업 상 자리에서 중요한 용도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고 생각을 많이 하시지만

요즘은 와인도 보편화가 되고 대중화가 되어서 여러 각종 모임에서 분위기를 띄우는 좋은 소재가 되기도 합니다.


와인소믈리에란?

호텔이나 레스토랑 등 와인을 취급하는 곳에서 와인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가지고

와인을 관리, 보관하며 고객의 취향과 와인의 가격대, 분위기 및 음식에 맞는 와인을 추천 등

종합적인 관리를 담당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직업입니다.

와인소믈리에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와인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포도 품종 별 맛과 향의 특징에 대해서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와인 자체에 대한 공부도 중요하지만 와인과 음식의 조화나 와인 보관방법, 서비스 방법, 와인잔의 차이 등

와인 외부적인 것에서도 잘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현재 와인소믈리에로 활동하고 있는 분들이 이구동성 입을 모으는 말은

다양한 와인만큼 맛 또한 다양한데 거기에 어울리는 음식도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와인소믈리에로 활동하고자 한다면 와인을 시음할 때마다 잘 어울리는 음식을 메모해보거나

음식을 먹을 때마다 잘 어울리는 와인리스트를 작성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하네요.


국내 창업자들의 선호 창업 아이템 가운데 와인 전문점은 당연 상위권에 있으며

그 수요가 계속해서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직업적인 측면에서도 와인소믈리에는 앞으로 계속해서 유망할 직종 중 하나일 것입니다.

와인소믈리에는 자격이나 요건을 규정하는 필수 국가시험은 아직은 따로 없습니다.

현재까지 인정 및 활용되는 와인소믈리에 자격증은 국가지정기관에 등록된 민간자격증만이 인정 활용이 가능합니다.


응시자격: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

자격증 취득 기간: 최소 한달

자격증 취득 비용: 국비 지원 가능 (자격증 발급 비용 본인 부담)

합격 기준: 출석률 60% 이상 응시 가능 /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획득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2.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반려동물과 관련된 자격증이나 직업은 참 많죠?

그런데 반려동물과 관련된 직업이나 자격증의 종류는 여러분들의 생각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반려동물의 교육 및 훈련을 담당하는 관리사,

반려동물의 문제 행동의 원인을 파악하고 교정해주는 행동교정사,

그리고 무지개다리를 건너간 반려동물들의 장례절차를 진행해주는 장례지도사,

또한 동물 전용 음식을 제작하는 식품관리사와 반려동물의 털을 다양한 모양을 내어 미용 해 주는 펫 뷰티션까지.

반려동물의 작업과 자격증은 앞으로도 더욱 세분화되고 다양화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 중에서 동물을 사랑하고 동물들과 더 오랜 시간을 보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자격증은 바로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일 거예요.

사람처럼 말이 통하지는 않는 생명체이지만, 그들의 행동과 움직임, 울음소리 등

그 중 단 하나만으로도 심리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 참으로 매력적인 직업이기도 합니다.

그럼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기에 앞서, 정확히 어디서 어떤 업무들을 담당하고 있는지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은 동물학대방지 및 사후관리는 물론, 사육 및 위탁관리사업, 교육훈련 등

전반적인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라이센스 과정이 있습니다.

또한 추후에 동물병원이나 사양관리기관은 물론이고, 애견센터 및 훈련소, 카페 등 다양한 활동분야로 나아갈 수도 있습니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도 마찬가지로 국가지정기관에 등록된 민간자격증만 인정 및 활용이 가능합니다.


응시자격: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

자격증 취득 기간: 최소 한달

자격증 취득 비용: 40만원 (국비 지원 가능, 자격증 발급 비용 본인 부담)

합격 기준: 출석률 60% 이상 응시 가능 /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획득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3.피부 국가 자격증

코로나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뷰티 분야는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죠.

그리고 4차 산업의 활성화가 진행되고 있는 지금 

미용이라는 분야는 특히나 인공지능이 대체할 수 없는 고유의 직업군이라 할 수 있어서 시대가 변해도 여전히 인기가 많습니다.

깨끗하고 잡티 없는 피부는 남녀노소 누구나 원하는 것이죠.

그러다 보니 피부관련업종은 남녀노소 모든 분들이 자격증 취득에 있어서 항상 찾아오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피부 국가 자격증은 얼굴과 전신의 피부를 아름답게 유지, 보호, 개선관리하기 위하여

신체 각 부위와 각각의 유형에 적절한 관리법과 피부 기기 및 제품을 사용하고 수행하는 과정을 배웁니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피부, 왁싱 분야에 창업이 가능하고

피부 샵, 왁싱 샵, 뷰티 강사, 화장품 관련 연구기관, 화장품 관련 업체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 및 창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취업과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격증 취득이 우선이겠죠?

필기와 실기시험으로 응시하는데 필기는 피부미용개론, 해부생리학, 피부미용기기학, 화장품학, 공중위생관리학 등으로 문제가 출제됩니다.

필기에 합격하면 실기는 작업형으로 진행됩니다.

국가자격증이기도하고, 피부에 관련된 자격증이다 보니 위생관리가 최우선입니다.

깨끗한 위생복, 마스크는 기본 의무 착용이며 신체에 착용한 악세사리는 모두 하지 말고

단정한 용모와 신체 청결을 유지하여 필기 시험에 임하여야 합니다.


세상의 뷰티는 창조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들이 아름다움의 기준점을 변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남들과는 비교할 수 없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고 싶다면, 우아함의 기준을 잡아주는 자격증, 바로 피부 국가 자격증이 될 것입니다.


응시자격: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

자격증 취득 기간: 최소 한달

자격증 취득 비용: 50만원 (국비 지원 가능: 재료비 / 자격증 발급 비용 본인 부담)

합격 기준: 필기, 실기 시험 각각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획득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4.바리스타 자격증

바쁘고 지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커피는 하나의 일상으로 자리매김한지 오래인데요.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2020년 대한민국 커피소비량은 성인 1인당 연간 약363잔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성인은 커피를 하루에 한 잔을 마시는 꼴이죠.

또한, 길어지는 경기불황 속에서도 커피 수입량은 매년 급증하고 있죠.

이처럼 커피는 기호식품을 넘어 생활식품으로 우리의 삶 속에 깊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바리스타 채용도 늘고 있는데요.

고용노동부의 한국직업훈련포털에 따르면 바리스타 고용률은 향후 5년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물보다 커피를 더 많이 마신다는 말을 할 정도로 사람들이 카페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

그만큼 전문점이 많이 늘어나면서 관련 종사자들을 구하는 곳들도 점점 많아지고

더군다나 맛과 향에 대한 선호도가 생기면서 그 맛을 이끌어줄 전문 인력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럼 바리스타 자격증과 관련직종, 시험 정보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바리스타는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을 말할까요?

흔히 바리스타 하면 커피를 만드는 사람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여러분들의 생각보다 하는 일이 훨씬 많습니다.

좋은 원두를 선별해야 하는 일, 선별한 원두를 제대로 로스팅 하는 일, 에스프레소 추출법, 라떼 아트 개발 및 만들기 등 정말 다양한 일들을 하고 있죠.

이 때문에 커피에 대한 기본 상식은 필수입니다.

또한, 커피를 만드는 전문 인력으로 고객의 주문에 맞게 추출 방식을 다르게 하여 다양한 고객의 입맛의 만족감을 주는 커피를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바리스타 자격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직업을 생각해보면대게 커피 프랜차이즈나 로스터리 카페 및 개인 매장 또는

카페 컨설턴트나 바리스타 트레이너 등 굉장히 다양한 분야에 취직할 수 있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은 민간 자격증으로 강의를 수강하는 기간을 4주 이내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강의 내용은 커피의 역사, 커피의 특성과 종류, 로스팅 분쇄, 추출, 브랜딩, 에스프레소 등 커피 관련 전문가가 되기 위한 가장 기본을 배운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바리스타 자격증의 경우 시험일정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온라인으로 해당과목을 이수하기만 하면 언제든지 시험을 볼 수 있는 구조여서 빠르게 취득이 가능합니다.

약 한달 정도의 일정이면 자격증이 발급되기 때문에 빠르게 취업이나 창업 시에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응시자격: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

자격증 취득 기간: 최소 한달

자격증 취득 비용: 50만원 (국비 지원 가능, 자격증 발급 비용 본인 부담)

합격 기준: 출석률 60% 이상 응시 가능 /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획득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5.병원 코디네이터 자격증

병원의 생존전략은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통한 환자 만족과 이를 통한 고객가치 창출과 충성고객의 확보에 달려 있습니다.

따라서 병원 코디네이터의 중요함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세계 어느 나라와 비교해 보아도 우리나라의 의료시장이 작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되는 고령화에 의료 쪽 산업의 전망은 점점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런 점들로 요즘 뜨는 직업 및 자격증 중에 하나가 병원 코디네이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우선 병원 코디네이터란 무엇일까요?

의료기관에서 환자분을 위해서 리셉션 업무의 전반,

환자 관리 및 상담, 사무관리, 병원 보조업무(접수, 수납), 병원 홍보(마케팅) 업무 등을 맡으면서 병원의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는 전문가를 의미합니다.

우선 병원 코디네이터 자격증은 취득을 위한 자격 요건이 까다롭지 않고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자격증 취득은 4주 이내로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 각자 본인의 일정을 잘 조율해서 준비하실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길지 않은 기간이기 때문에 본업을 하면서도 자격증을 따기 용이하고

이직 중에 준비해 봐도 시간이 충분한 자격증이라 인기가 많은 자격증 중에 하나입니다.

병원 코디네이터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병원 쪽으로도 취업이 가능하지만

관리실이나 클리닉과 같은 다양한 곳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점점 해당하는 분야가 확장되면서 이에 따른 수요도 많아져 굉장히 인기 있는 자격증이기도 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참고로 병원 코디네이터 자격증도 국가기술자격증이 아니라 민간자격증이라는 사실, 기억하세요.


응시자격: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

자격증 취득 기간: 최소 한달

자격증 취득 비용: 40만원 (국비 지원 가능, 자격증 발급 비용 본인 부담)

합격 기준: 출석률 60% 이상 응시 가능 /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획득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이상으로 한 달 만에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best5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의 심장을 뛰게 하는 관심 있는 자격증을 발견하셨나요?

자격증 취득을 희망한다면 꼭 알아 두세요.

자격증 취득은 해당 관련 전공자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누구나 취득이 가능한 것입니다.

연령, 경력, 학력의 제한이 없이 쉽게 도전하실 수 있는 자격증들입니다.


요즘 이리저리 많이 어려운 시대입니다.

하지만, 준비된 자에게는 기회가 온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고 자신을 일으켜 세우는 힘을 발휘해 보시기를 바라며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정보를 드리자면, 이런 다양한 컨텐츠 별 자격증 종류나 순위 등이 궁금하다면 자격증넷에 접속해 보세요.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무궁무진한 능력들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과 직업들의 정보가 소개되어 있으니 한번 들어와보세요.

자넷 매거진배너

최신매거진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