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30대인기자격증, TOP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넷인포관리자01



인생에 있어서 30살은 가장 특별하고도 중요한 시기이죠. 직업적으로 조금씩 경험하고 이제 2차 전성기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많은 고민이 있을 텐데요. 보통 30대에서 전공 직종을 바꾸는 경우가 제일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물론 직종에서 더욱 업그레이드시키는 부분도 있지만 보통 이때에 많은 분들이 자격증 시험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30대인기자격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TOP10을 한번 뽑아 보겠습니다. 





1. 공인중개사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많은 자격증 중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부동산 경쟁시장이 치열한 우리나라는 산업 시장에서 전문지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더욱 큰 이익을 누릴 수 있고 그만큼 필요한 수용인원이 있어 많은 분들이 자격증 취득을 시도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준비도 난이도도 어려운 시험에 속하죠.




2. TOEIC(토익)

대표적인 영어능력검정시험에 속하며 가장 역사가 오래된 영어 시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기업에 대한 취업 전향에 가장 영향력 있는 시험이며 고득점을 노리는 분들이 많으시죠. 전형적인 영어 시험이라고 할 수 있으며 대학생부터 취업을 준비하는 수험생까지 모두가 준비하는 시험 이기도 합니다. 시험에 따른 유효기간이 있기 때문이죠.




3. 지게차운전기능사

기능 자격증 중 가장 인기 많은 자격증입니다. 생산직, 현장직을 근무하는 전문인력이라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할 자격증으로 지게차를 운전할 수 있는 면허와 같은 자격증입니다. 연관 자격증으로 기중기, 포크레인, 굴삭기 운전기능사도 함께 취득하는 편입니다.




4. 미용사(네일)

전문직업 중 하나인 미용사(네일)자격증은 최근 1인 사업장이 증가하면서 인기 있는 자격증 중 하나가 되었는데요. 전문직인 만큼 숙련된 기술을 먼저 익히고 시험을 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독학으로는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5. 굴삭기운전기능사

지게차 운전기능사와 함께 준비하는 중장비 운전 자격증입니다. 건설업체는 물론 건설기계정비업체에도 진출할 수 있으며 건설분야라면 당연히 취득해야 할 정도로 중요한 자격증입니다. 공공기관과 일반기업 채용 시 지게차운전기능사와 함께 승진이나 보수, 전보, 신분보장에 있어서 우대를 받을 수 있죠.




6. 사회복지사

대표적인 노후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기계로 대체할 수 없는 전문인력이라고 하여 취업 전향이 밝고 직업 수명이 긴 편이기 때문에 재취업으로 취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취득만 한다면 각종 복지 기관과 시설, 의료센터 등 많은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7. 전기기사

기술직 자격증의 정석이라고 하는 전기기사 자격증은 전기기계기구의 설계, 제작, 관리, 전기설비를 구성하는 모든 기자재의 규격과 크기, 용량을 산정하기 위한 계산과 자료 활용, 전기설비를 설계하며 도면과 시방서 작성, 점검, 유지, 운용관리, 시험 작동 등 다방면으로 업무를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취업시장에서 가장 필요한 인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 한식조리기능사

외식업계가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무직에서 자영업으로 전향할 때 취득하는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조리에 대한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익힐 수 있고 요리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많은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죠. 한식 조리기능사 외에 양식, 일식, 중식과 같은 많은 조리 기능 종류가 있습니다.




9. 미용사(피부)

전문직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피부를 관리하는 전문 직업으로 보통 일반 미용사 자격증과 같이 취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 관리 에스테틱 취업에 실무를 배울 수 있는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10. 전기기능사

전기기능사는 전기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첫걸음인데 자격증 제한이 없으며 보통 먼저 취득 후 실무경력을 쌓아서 전기기술사, 전기기사 단계로 취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력에 제한 없이 기술직을 밟아 나갈 수 있는 단계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30대인기자격증 TOP10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언제가 되었든 모든 사람이 직업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합니다. 물론 현재 직업에서 더 개발을 할 것인지, 아예 종목을 바꿀 것인지에 따라 갈림길이 많이 나뉘게 됩니다. 물론 진로의 고민을 많이 해봐야 하지만 진로가 결정됐다면 그에 따른 개발은 자격증을 통해서 시작해보는 경우가 많죠. 이렇게 다양한 자격증을 준비하려면 많은 정보를 가져야 더 효율적으로 결과를 낼 수 있겠죠? 자넷은 이밖에도 다양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검색된 결과가 없습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