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요즘 시대에 맞는 직업 컨벤션기획사 자격증 취득방법

자격증매니저
 
세상에 있는 여러 가지의 자격증들 중에서 실무적인 부분을 많이 담고 있는 것은 업무 현장에서 굉장한 이점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당연하게도 이를 선택한다면 근로자의 입장에서도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더욱더 편안한 업무 수행이 가능할 것이며 특히 고용주의 입장이라고 하더라도 효용성을 높여 더 많은 생산을 이루어 낼 수 있는 만큼 실제로 취업 과정에서 이러한 실무적인 자격증을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최근 컨벤션기획사 자격증이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회의를 기획하고 실제 운영하는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전문 인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업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취업 전에 미리 취득해 두시면 긍정적인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신 분들은 회의 목표를 설정하고 적절한 예산관리 그리고 계약 및 협상 등의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내용을 담은 자격 시험을 치르게 되는데요. 전망이 매우 좋으나 난이도는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관련 업무를 이미 수행하고 계신 분들이라고 하더라도 업무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서 도전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컨벤션기획사 자격증이란?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면 굉장히 여러 분야로 진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도전하시는 것인데요. 단순히 하나의 행사에 있어서도 그 분야가 굉장히 다양하고 특히 그 과정에 있어서 전문 인력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전망도 매우 좋다고 볼 수 있을 텐데요. 실제로 정부 주최의 컨벤션 전반에 관한 기획 업무를 전담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공무원의 신분으로 일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도 업무의 전반적인 효율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서 추가적으로 취득하시기도 하는 자격증입니다. 또한 특정 컨벤션을 위해서 일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굉장히 여러 방면으로 활용하실 수 있다는 점을 쉽게 아실 수 있을 텐데요. 하나의 회의 또는 행사 등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면의 준비가 필요하므로 하루의 진행을 위해서 일 년가량 준비하는 사례도 있는 만큼 인력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요건 및 취득 방법
 

이 컨벤션기획사 자격증의 경우에는 다른 자격 시험과는 조금 다르게 자격 요건을 갖추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상당히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을 텐데요. 따라서 관련 학과를 졸업하지 않은 분들이라고 하더라도 쉽게 도전하실 수 있으며 굳이 학원에 다니기가 번거롭다고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독학도 충분히 가능한 부분인 만큼 그리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점을 알려 드립니다. 해당 자격시험은 필기와 실기 시험으로 나누어져 시험이 진행되는데요. 먼저 준비해야 하는 필기시험의 경우에는 총 세 가지의 시험 과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컨벤션에 대한 기획과 운영 그리고 부대행사 기획 및 운영 등 다양한 방면에서의 실무에 적합한 내용을 준비하게 됩니다. 보통은 시험 문제와 마찬가지로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이루어진 해당 시험은 문항 수가 80문항인데 반해 시험 시간이 약 120분으로 상당히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문제를 풀어야 하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데요.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기에는 부족한 시간이기 때문에 가급적 실제 시험 전에 여러 개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적응될 수 있도록 실력을 쌓아 나가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필기시험에서 평균 60점 이상을 거두었다면 실기시험 또한 60점 이상 받아야 할 텐데요. 이는 직접 컨벤션을 기획하고 실무제안서를 작성하는 것은 물론이고 영어 서신을 작성하는 것까지 철저하게 이루어지는 작업형 문제이기 때문에 꼼꼼한 준비가 필요하다는 점을 말씀해 드립니다. 시험 시간이 6시간인 것을 보신다면 굉장히 쉽지 않은 시험이라는 점을 누구나 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합격하기 위한 꿀팁
 

먼저 필기시험의 경우에는 과목별로 이론이 상당히 방대하기 때문에 빠르게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기출 문제를 위주로 하여 여러 번 풀어 보시는 것이 효율적인 공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실제로 시험 문제가 문제은행식으로 출제되는 것이기 때문에 여러 개의 문제를 풀어 보시고 반복되는 문제를 우선으로 답안을 암기하여 출제의 경향을 파악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다음으로 실시되는 실기시험의 경우에는 앞서 말씀해 드린 바와 같이 굉장히 긴 시간에 걸쳐 이루어지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먼저 컨벤션 기획서는 PPT 파일로 만들어 제출하는 것으로써 회의나 관광, 전시, 숙박 등 다양한 패턴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이에 맞추어서 정확하게 준비하여 기획서를 꼼꼼하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이처럼 패턴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의 주제들을 확인해 보시고 자신만의 기획서 플로우를 구상한 다음 실제 시험에 적용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아무래도 정해진 시간 내에 모두 완료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당일날 결정하는 것은 시간적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셔야 할 것입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영문 서신도 작성해야 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준비도 반드시 해야 할 텐데요. 아무래도 비즈니스 영어가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비슷한 서신의 패턴을 확인해 두시고 가급적 다양한 표현을 암기하셔서 시험에 적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무조건 정확한 문법에 맞추려고 하지 마시고 자주 출제되는 행정부서의 영문 기입법을 파악해 두시고 이를 적용하시는 것도 좋은 점수를 획득하기에 충분한 사항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합격 후에 알아 두어야 할 점
 

따라서 취업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 바로 경력과 경험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가급적 인턴십 경험이나 국제행사의 운영 요원 경력이 있다면 더욱더 좋은 결과로 수월하게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마다하지 마시고 경험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이에 대한 전문 인력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고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회의인 경우에도 반드시 다방면의 준비가 필요한 만큼 전망이 매우 좋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관련 업무에 대해 고려하고 계신다면 꼭 도전해 보시고 좋은 결과를 얻으셔서 원하시는 곳에 취업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