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기계공학과 학생이라면 이 자격증 한번 노려보세요

자격증매니저


 

기계공학과 학생이라면 이 자격증 한번 노려보세요

 

기술력으로 인정받는 몇몇 전공분야가 있죠. 가장 먼저 떠오르는 분야 중 하나가 ‘기계공학과’ 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계공학과 전공생들은 직업을 만들기 위하여 각자의 개발분야를 공부하고 연구해야 합니다. 관련 능력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가산점이 될 수 있는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기계공학과 관련 자격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건설기계설비산업기사

 

건설기계설비산업기사는 건설기계의 기술향상을 통한 건설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기계에 관한 공학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건설현상의 플랜트 기계설비의 설계, 제작, 견적, 시공, 감리 등의 직무를 수행합니다. 산업기사의 응시자격이 있으며 필기시험(기계제작법, 재료역학, 기계설비 및 기계재료, 유압기기 및 건설기계일반)을 응시해야 하며 실기시험으로 건설기계실무 과목으로 필답형 시험을 치러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는 CAD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계나 물체를 설계하는 것으로 설계의 기본개념 단계에서부터 최종 마무리 단계인 해석까지의 전 과정에 걸쳐서 컴퓨터를 활용하여 설계하는 능력을 인증 받을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응시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필기시험(기계재료 및 요소, 기계가공법 및 안전관리, 기계제도-CAD)을 치루며 실기시험으로는 전산응용 기계제도 작업을 실기시험 치르게 됩니다.



 

기계가공조립기능사

 

기계가공조립기능사는 도면을 보고 부품 또는 완제품을 가지고 기계를 조립, 설치, 검사하는 주작업과 범용 공작기계와 수공구를 사용하여 기계부품, 금형 등을 제작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자격증입니다. 필기시험(기계가공법 및 안전관리, 기계재료 및 요소, 기계제도-절삭부분)과 실기시험(기계조립작업)을 작업형으로 치러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기계공학에서는 다양한 분야가 존재하고 있어 본인의 진로 방향에 따라 자격증을 선택하여 취득하면 됩니다. 자신만의 기술력을 충분히 확보하기 위해서는 자격증과 실무경력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그에 따른 경험을 계속해서 쌓아나가야 합니다. 오늘은 기계공학과 관련 자격증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그 밖에도 전공생을 위한 자격증 정보를 자격증넷에서 자유롭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