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이색자격증 추천, 광고도장기능사 자격증

자격증매니저


 

이색자격증 추천, 광고도장기능사 자격증


브랜드에서 사업을 시작하고 성장시키려면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과정 중 하나가 바로 ‘광고’입니다. 이 광고 분야는 디지털기술이 발전할수록 그 영역이 확장하고 있어 다양한 광고 형태로 나타나고 있는데요. 하지만 광고분야 중 가장 기본적인 분야는 역시 옥외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옥외광고 분야에서 도움될 수 있는 이색자격증, 광고도장기능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광고도장기능사는 옥외광고물(공중에서 항상 또는 일정시간 계속 노출되어 공중이 자유로이 통행하는 장소에서 볼 수 있는 것) 관리법에 맞는 광고물을 기획하고 제작, 시공함으로서 광고의 효율성과 안전은 물론 쾌적한 생활환경 및 도시미관을 조정하기 위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옥외광고업에 등록하기 위하여 옥외광고 사업의 기술능력과 시설기준을 갖추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렇기 위해서는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여야 합니다.



 

광고도장기능사 자격증은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습니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누게 되며 필기시험 과목으로는 공예디자인, 광고도장재료, 광고도장 과목을 객관식으로 60문항 치르면 됩니다. 실기시험으로는 광고물 제작 작업을 작업형 시험으로 5시간 이내에 치러야 하며 60점 이상을 취득해야 합니다.



 

광고도장기능사 시험은 필기시험 합격률 평균 60%대, 실기시험 합격률 60%~70%정도로 보일 수 있으며 취득할 시 간판제작업체, 광고대행업체, 도로표지판 등 공고시설물 제작업체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옥외광고업에 등록하기 위해서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전기공사기사, 시각디자인기사, 컬러리스트 등의 자격증을 함께 취득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옥외광고업에 종사하기 위하여 취득하면 좋은 광고도장기능사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지하철 광고물, 강남 메인 거리, 코엑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광고판들도 옥외광고물에 해당되는 것이죠. 관련사업을 더욱 발전시키고 싶다면 오늘 알려드린 자격증을 시작으로 옥외광고업을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