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게시판

사우디 빈살만 만난 文 “한국 원전기술 세계 최고 안전성·경제성”

오늘은치팅




문재인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무함마드 빈살만 왕세자와 만나 “한국의 원전 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의 경제성과 안전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야마마궁에서 빈살만 왕세자와 공식 회담을 갖고 이같이 말하며 “한국은 아랍에미리트 바라카 원전 사업을 상업운전까지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가 있으며, 사우디 원전산업의 최적의 파트너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방산 협력도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양국의 국방협력이 비약적으로 확대돼 기쁘다”며 “현재 한국의 우수한 방산 물자 도입을 위한 협상이 진행되는 데 좋은 결실이 있길 기대한다”고 했다. 이어 “한국은 무기 체계의 단순 수출을 넘어, 기술 이전을 통한 사우디 내 현지 생산이 가능하게 최대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빈 살만 왕세자도 “방산과 국방 분야에서 기술 공유를 비롯한 협력이 중요하다”면서 “사우디는 2030년까지 방산기술 자국화를 목표로 한다. 한국은 무기 국산화 경험이 있는 만큼 좋은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두 사람은 원전 및 방산 분야 관련 대화를 나눴지만 이날 양국이 공개한 10여건의 MOU(양해각서)에는 이 내용이 없었다. 당초 문 대통령이 사우디를 방문하기 전 원전 또는 무기 수출과 관련한 성과를 낼 것이란 관측이 많았었다.


출처: 사우디 빈살만 만난 文 “한국 원전기술 세계 최고 안전성·경제성” - 조선일보 (chosun.com) 

리야드=김아진 기자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