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건축산업기사 자격증의 필기시험은 어떻게 대비해야 하나요?

자격증관리자

Q. 건축산업기사 자격증의 필기시험은 어떻게 대비해야 하나요?


A. 건축산업기사는 1. 건축계획 2. 건축시공 3. 건축구조 4. 건축설비 5. 건축관계법규 총 5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객관식 4지 택일형의 과목당 20문항, 총 80문항을 과목당 30분, 총 2시간 30분 동안 시험을 응시합니다.


건축계획 파트는 건축 개론으로 여러 가지 용도의 건축물에 대한 설계 방법 및 이론 등을 다룹니다. 

건축 전공을 한 경우, 대부분 건축학에서 주로 배우는 문제 위주로 출제되기 때문에, 대부분이 건축계획 파트로 평균 점수를 높이기 쉽습니다.


건축시공 파트는 실기시험과 대부분이 중복되는 파트입니다. 지반조사, 토공사, 가설공사, 구체공사, 마감공사와 각 재료별 특성, 공사 장비 등 

시공과정의 전 분야를 다루는 과목으로, 꼭 이론부터 차근차근 공부해야 합니다.


건축구조 파트는 건축구조 또한 건축시공과 같이 실기시험과 대부분 중복됩니다. 

건축구조 파트는 공식을 외우고 응용하는 능력이 필요하며, 이러한 건축구조 파트로 인하여 과락하는 응시자들이 매년 있기 때문에, 

확실하게 짚고 가야 하는 파트입니다. 또한, 실기시험에도 도움이 되는 파트이기 때문에, 유형별로 확실하게 이해하고 넘어가야 합니다.


건축법규 파트는 ‘법’이라는 글자가 들어간 것처럼, 범위가 매우 넓습니다. 

건축법규 파트 또한 과락이 많이 나는 파트이며, 순수 암기과목과 가까운 파트이기 때문에, 문제은행식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건축계획 및 건축시공 파트는 계산문제가 많다고 학습을 소홀히 하면 안 됩니다. 

건축계획 및 건축시공 파트의 계산문제는 한번 학습하면 잘 틀리지 않기 때문에, 모든 유형들을 1번씩은 학습하는 걸 추천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