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급 | 내용 |
---|---|
1급 | 1. 성격검사 및 진로검사 결과에 대한 해석 및 활용하여 진로를 설계하여 상담활동을 할 수 있다.2. 대학교 학과 특성과 진로를 연결하여 중, 고등학교 방과후 활동에서 학업진로와 직업진로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3. 자유학기제를 이해하고 다양한 직업군을 학교 교육과정에 맞추어 설명하려 방과후 수업강사, 돌봄 프로그램 강사 활동 등을 수행 할 수 있다. |
2급 | 1.대학 입시 제도에 따른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청소년의 진로발달에 대한 이해하여 청소년의 진로를 상담 할 수 있다. 2. 다양한 진로검사에 대한 정확한 해석을 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상담활동을 수행한다.3. 다양한 직업군을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맞추어 설명하고 진로인식과 진로탐색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